현재 월급이 95만원 정도인데, 급여가 최저생계비 이하면 신청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음 달부터 추가로 일을 하는데 꾸준한 급여로 인정받으려면 최소 3개월 간은 근무해야 한다는데 그럼 신청을 못 하는 건가요?당장 일을 추가로 해도 버는 돈보다 빚으로 나가는 돈이 많아서 생활비 한 푼도 안 써도 마이너스라, 이걸 해결하려면 추가로 빚을 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금지명령 받을 수 있을까요?그리고 제 채무 대부분이 몇 년 전에 직장 없이 히키코모리로 살면서 생긴 건데, 소득 없이 과소비해서 생긴 채무는 인정을 안 해준다는 게 사실인가요?조금이라도 빨리 신청했어야 했는데, 빚을 빚으로 막다보니 더 이상 감당할수가 없습니다.
과소비라는 것인 기준이 애매합니다.
계좌상 30만원이상의 사용이고 노트북이나 성형, 의료등이라면 청산가치에 반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득은 바로 최저생계비 이상 버실 수 있고 합당? 하다고 보면 바로 가능은 합니다.
물론 조건부인가라고 해서 이후에도 직장과 소득을 신고를 하라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3개월이상 하시면 조건부인가를 받으실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당장 3개월이상 더 버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래서 근로계약서라도 받으신다면 신청 가능하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회생은 담당자를 잘 만나셔야 합니다.
8개월이상 지원을 받아야 하는데 소통이 안되면 매우 힘들게 진행이 됩니다.
상담을 여러곳 받아보시고 수임료보다는 사람을 관심을 두시고 찾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 진행되시기 바랍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