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3살 대학생입니다..!방학 때 알바하면서 어찌어찌 모은 돈이 120만원 정도 될텐데 복학하게 되면 용돈으로만 생활하게됩니다.. 생활비니 뭐니 돈 쓸 걸 생각하면 달 저축금액이 10만원이 안 될 것 같은데.. 이 120만원이라도 어찌어찌 불리고 싶습니다! 주식이나 이런 걸 공부하고 하라는 건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그래서1. 지금 제 상황에서 예금과 적금 중 무엇이 나을까요?2. 한달 적금 풍차도 하는 중인데 다른 적금이나 예금이 나을까요..?(이게 3만원으로 돌리지를 못하는 터라..)3. 만약 추천해주실만한 상품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4. 시드머니로 사용하기에 얼마정도가 적당할까요..?잘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금리높은 예적금+ 비과세 상품을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풍차돌리기는 적금하는 습관을 만들기에는 좋지만. 이율은 더 낮아서. 저는 개인적으로는 비푸입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